티스토리 뷰

today... 치마.바지 허리 고무줄 넣기! 늘어나고 떨어진 고무줄수선하기

안녕하세요! 꿀팁맘입니다~

오늘은 제가 자주 즐겨입던 원피스~ 이 원피스가 고무줄이 떨어져서 1년정도를 잠옷으로 입었거든요

그래서 큰맘먹고 수선작업에 들어갔습니다.



10분이면 할수 있는 간단한 작업이였는데 1년동안 미루며 잠옷으로 입었네요 ㅎㅎ

재료도 고무줄과 옷핀만 있으면 되는거였는데~

재료값도 250원정도 밖에 안들어 갔네요

하지만 수선비용 물어보니 6천원정도 달라고 하더라구요

오늘 수선비도 벌고.. 외출복도 하나 생기고 기분좋은 하루입니다.

그럼 작업과정 소개해 볼께요~



ㅎㅎ 허리선이 없으니 은근 배가 나와보이네요



허리 고무줄이 늘어난것 같진 않고 이음새가 떨어진것 같아요~

입으면 완젼 임산부복처럼 되버려요

이옷살땐 외출복으로 샀거든요

그동안 집안에서만 잠옷처럼 편안하게 입었는데 오늘 드디어 수선 들어가겠습니다.



다이소에소 구입한 고무줄이에요

납작한 고물줄

동글동글한 고무줄

어느게 맞을지 몰라 두개 골라와봤어요

한개에 천원씩



둥근 고무줄이 당첨 되었습니다.

그리고 고무줄 끼워 넣는데 반드시 필요한 옷핀

옷핀만 있으면..

빠진 고무줄이나 끈.. 쉽게 넣을수 있어요



일단 고무줄 끝에 옷핀을 채워줍니다.



고무줄이 들어갈 입구를 찾으세요

입구가 안보이면 가위로 살짝 입구를 만들어 주세요

아참.. 그리고 기존에 이미 들어간 고무줄이 있을꺼에요
빼주신후 작업하면 좋습니다.



딱딱한 옷핀을 따라 고무줄이 쑥쑥 잘들어가네요



앞으로 쭉 갔다가 땡겨주고를 계속 반복합니다.



계속 길따라서 바늘을 쭉쭉 밀어 넣으면 어느새 처음 들어갔던 입구쪽으로 바늘이 나올꺼에요

10분정도 걸린것 같습니다.



일단 고무줄을 자르지 마시구요

미리 자르지 말고 긴 상태로 허리사이즈 조절하는게 좋아요

그리고 힘들어 넣었던 고무줄이 다시 쏙 들어가지 않게 조심해 주세요



내허리에 딱 맞게 맞추기 위해

일단 옷을 입어봅니다.

임산복 같았던 옷이 이제 허리 라인이 좀 생기니 외출복으로 거듭났네요



원하는 허리 사이즈로 조절한후 고무줄이 풀리지 않게 묶어줍니다.



그리고 옷을 벗은 다음 고무줄을 적당한 길이로 잘라주세요



고무줄이 절대로 떨어지지 않도록 짱짱하게 바느질을 해줍니다.



절대로 떨어지지 않게 여러번 꿔메주었어요



짜잔.. 완성입니다.



고무줄 빠져서 임산부복 같았던 옷이였는데



허리선이 생기니 외출복으로 입어도 손색이 없겠어요~

누구나 한번정도는 이런 경험을 해보셨을꺼에요~
바지나, 치마 허리 고무줄이 빠지거나 늘어나서 못입는 경우 있으셨죠~

고무줄과 옷핀만 있으면 간단하게 수선할수 있답니다.
저는 오늘 고무줄 천원에 구입했는데 1/4만 사용하였어요

250원에 수선하였네요ㅎㅎ





이상
치마.바지 허리 고무줄 넣기! 늘어나고 떨어진 고무줄수선하기
포스팅이였습니다.



◈◈◈◈◈◈◈◈◈◈◈◈◈◈◈◈◈◈◈◈◈

카카오 스토리 채널을 통해 [꿀팁맘]의 유용한 정보를 받아보세요
매일매일 새로운 소식을 받아볼수 있습니다.

▶ 꿀팁맘 스토리 채널 구경가기

▶ 꿀팁맘 스토리 채널 소식받기

◈◈◈◈◈◈◈◈◈◈◈◈◈◈◈◈◈◈◈◈◈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팍팍 부탁해요~
공감과 덧글은 저에게 원동력이 된답니다.
더좋은 정보로 보답할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