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다문화가정 혜택 최신정보를 공유해 보고자 합니다. 다문화 가정이란 국내에 거주하고 있는 국제결혼 가정으로 부모 중 한쪽이 한국인으로 구성된 가정을 말합니다. 2010년 통계청 인구조사에 따르면 국내 다문화가정은 38만 6977가구로 나타났으며 매년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한국사회에서는 대부분 한국 남성과 외국인 여성의 결혼으로 다문화 간정이 구성되어 있다고 합니다. 



다문화가정 혜택 최신정보를 알기위해 도움이 되는 사이트는 여성가족부에서 운영하는 다누리 사이트와 복지로 사이트 다문화(새터민) 코너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먼저 여성가족부에서는 다문화가정에게 필요한 여러가지 정보를 제공하고자 다누리라는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다누리 사이트는 한국생활 적응에 꼭 필요한 기본정보와 다문화 관련 최신 정보를 13개 언어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잠깐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와같이 총 13개의 언어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한국어를 클릭하여 자세한 정보를 살펴보겠습니다.



그러면 다누리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소개를 간략하게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국어 교육

다문화가정 혜택으로 한국어 교육과정이 있습니다. 다누리 사이트에서는 온라인에서 무료로 한국어를 학습할수 있는 웹사이트를 안내해 주고 있습니다. 다문화 가정이라면 무료로 이용할수 있는 다양한 학습사이트가 소개되어 있으며 이러한 사이트를 통해서 한국어 의사소통능력 (말하기, 듣기, 읽기, 쓰기)등을 모두 학습하실수 있습니다. 


취업 및 직업훈련

다문화가정 혜택으로 고용노동부에서는 전국적인 네트워크를 갖춘 일자리 복지, 서민금융에 대해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여 다문화 가정이 취업이 이루어질때까지 지속적인 도움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임신과 육아

다문화 가정을 위한 임신과 육아 보건혜택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누리 콜센터

이주여성이 정착단계 및 다문화 가족의 생애주기에 따른 맞춤형 종합 서비스를 제공하고 폭력피해 이주여성에 대한 상담, 긴급지원등의 인권보호를 지원하는 다문화가족 종합정보 전화센터입니다.



다누리 콜센터에서는 폭력피해 긴급지원 및 사후관리, 종합생활정보제공, 생활통역 및 3자 통화서비스, 가족상담 및 부부상담, 변호사상담등을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이번엔 복지로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다문화 복지정보를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이곳에서 더 자세한 다문화가정 혜택 최신정보를 더 많이 확인해볼수 있습니다.



복지로 사이트에서는 다문화 가정을 위한 복지정보를 한눈에 보기 쉽게 일목요연하게 정리되어 있습니다.

다문화가정 혜택으로는 생활지원, 건강지원, 고용지원, 교육지원이 있습니다.



생활지원으로는 사랑의 그린PC보급/ 다문화가족 지원사업 / 사회취약계층 실내환경 진단 및 개선 / 가족돌봄지원 / 통번역서비스/ 취약농가 인력지원등이 있습니다. 



건강지원으로는 의료급여/ 의료급여 본인부담 면제/ 건강생활유지비 지원/ 사회적응을 위한 지원/ 의료급여 선택 병의원제 / 양질의 일자리 지원 / 중증 및 희귀난치성질환자 의료지원 / 정신건강 상담 및 재활 치료지원 / 의료급여 장애인 보장구 지원 / 외국인근로자 의료지원 등이 있습니다.



고용지원으로는 취업지원 프로그램에 성실히 참여할수 있도록 참여수당과 훈련참여 지원수당을 지원하고 취업에 성공한 자에게 취업 성공수당을 지급합니다. 도한 다문화 가족의 사회, 경제적 자립을 돕습니다.


교육지원으로는 다문화 가족지원사업 / 다문화 보육료지원 / 교육복지 우선지원 / 방문교육서비스/ 자녀 언어발달 지원서비스 / 청소년 방과후 아카데미 운영 / 기초학력 향상지원 / 청소년 사회적응 상담및 진료 서비스 / 정보화교육 IT등의 다문화가정 혜택이 있습니다.


자세한 다문화가정 혜택을 알아보기 위해 다누리 콜센터나 해당 주민센터에 문의하시면 더 정확하고 빠른 정보를 얻으실수 있을것 같습니다  오늘도 건강하시고 행복한일만 가득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