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24시간 약국 당번약국은 어디인지 간단하게 확인할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예전에는 밤늦게 누군가 아프거나 휴일..명절연휴때 갑자기 아파서 약을 구입해야할때 약국을 찾아 헤맸던 적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젠 국민 안전과 불편 해소등을 위해 대한 약사회에서는 휴일지킴이약국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휴일지킴이약국을 통해 24시간 약국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연휴기간, 또는 늦은시각, 우리동네 문을 연 24시간 약국을 찾기위해 휴일지킴이약국 사이트에 접속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포털사이트 검색입력창에 휴일지킴이약국을 입력하여 사이트에 접속해 줍니다.



휴일지킴이약국 사이트 첫 화면 입니다. 우리 동네 약국 전체를 보고자 할때는 간단하게 지도를 통해서 찾고자 하는 지역을 선택해 주면 인근 약국이 모두 조회됩니다.  저는 서울 강북구 약국을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러면 위와같이 검색되어 집니다. 간단한 위치정보가 나와있기 때문에 가장 가까운 위치를 선택해 이용하시면 됩니다. 약국의 운영시간과 현재운영여부, 전화번호등이 나와있습니다.  구분란에 연중은 연중무휴약국, 야간은 밤10시 이후 운영약국, 연.야 (연중무휴 + 야근약국)을 뜻합니다.



이번엔 24시간 약국을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상단메뉴 휴일지킴이약국검색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휴일지킴이약국/ 연중무휴약국 / 심야공공약국 검색 메뉴가 있습니다.

24시간 약국을 찾기 위해서는 심야공공약국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심야공공약국이란 심야에도 근무하는 심야공공약국을 말합니다. 지역을 선택하여 검색을 누르시면 위와같이 검색되어 집니다. 그런데 24시간 약국은 많이 등록되어 있지 않은것 같습니다. 서울 강북구를 지정해서 검색해 보았는데요 검색이 되어지지 않더라구요 그냥 서울만 선택하여 검색한 결과값입니다.



이번엔 휴일지킴이 약국을 검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29일 일요일 강북구 수유동 지역의 휴일지킴이 약국을 검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검색 결과값입니다. 휴일지킴이약국은 많이 검색되어 지지 않네요~~ 그리고 휴일지킴이 약국으로 검색되어졌다고 무작정 가지 마시구요 반드시 미리 전화로 확인해보신후 방문하시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24시간 약국 오늘.휴일 당번약국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오늘도 건강하시고 행복한일만 가득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