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today... 수박껍질 효능 알고나서 수박껍질주스만들어 마셔요~

안녕하세요! 꿀팁맘입니다~

저는 수박껍질 효능에 대해 알고나서는 수박은 거의 버리는것 없이 다 먹습니다
갈아서 주스로도 마시고, 된장에 조물조물 무쳐서도 먹고, 또 과일로도 먹고, 빙수로도 먹고~
예전엔 수박은 빨간 과육만 먹고 다 버렸거든요
그런데 웬걸... 수박껍질에 영양가가 엄청 많은거에요



우리 잠깐 수박껍질의 효능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볼까요~

수박껍질엔 비타민이 과육보다 6배나 많고 시트룰린이라는 아미노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이성분은 체내 노폐물을 배출하고 부종을 가라앉히는 이뇨작용에 탁월하구요
또한 이성분은 나트륨배출, 혈관건강, 정력에 좋으며, 칼로리는 적고 지방함량은 적어 다이어~트에 좋고, 
또 한 TV프로에 혈당이 높아 고생했던 분이 수박 껍질을 꾸준히 섭취하자 혈당이 낮아지고 개선되었다는 내용이 소개되기도 했엉
이 이외에도 수밖껍질은 입냄새제거, 피부미용에도 매우 좋다고 합니다.
어때요~
수박껍질 이젠 안버리고 싶으시죠~

 



수박의 빨간 과육은 맛있게 먹지만 이껍질 부분은 음식물 쓰레기로 버리게 되죠

하지만 껍질 부분에 효능이 굉장이 많다고 해요

수박은 버릴게 하나도 없다고 합니다. 심지어 씨도 영양가가 듬뿍이라고 하네요~




겉껍질 딱딱한 부분은 모두 벗겨줍니다.

이 껍질을 버리지 않고 잘 말려서 차로 마실꺼에요

건조기에 말리면 금방 말리고 오랫동안 보관이 용이하답니다



겉껍질을 벗겨 하얀 껍질 부분을 준비 하였습니다.

저는 오늘 이 부분으로 주스를 만들건데요
주스외에도 반찬으로 만들어 먹어고 정말 맛있답니다.
특히 저는 이부분을 소금에 살짝 절여 된장에 조물조물 무쳐먹는게 참 맛있더라구요

수박껍질 효능이 참 다양하니깐.. 레시피 많이 연구해봐야겠어요



수박껍질주스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저는 휴롬기를 사용했어요



수박은 수분이 많아 주스만들기에 참좋아요

껍질 부분역시도 수분이 엄청 많답니다.



울 딸내미가 수박을 먹다 남겼네요

씨가 워낙 많아 불편해서 안먹더라구요
오늘 제가 좀 바빠서 씨를 안발라 줬더니..

그냥 이것도 주스로 만들어서 줘야겠습니다.

수박씨채 갈아주면 좋아요
씨가 으깨지면서 안에있는 몸에 좋은 성분들을 주스와 함께 섭취할수 있답니다.

수박씨에는 단백질 함량이 정말 높다고 합니다.

또한 리놀렌산이 풍부하여 체지방의 축적을 막아준다고 해요
수박씨 은근 먹기 불편한데요
약이다 생각하고 이젠 과육과 함께 오독오독 잘 씹어서 꿀꺽 삼켜야 겠어요



휴롬기는 수분과 섬유질을 따로 분리해 준답니다.

아이도 거부감없이 부드러운 식감으로 마실수 있어서 요즘 이 원액기 많이 사용하게 되네요

휴롬.. 오늘도 수고했어~ 



짜잔.. 수박껍질주스 완성입니다.
수박의 빨간 과육을 조금 넣었더니 그냥 수박주스처럼 되버렸네요 ㅎㅎ



우리 딸내미도, 남편도 수박주스 한잔씩 쭈욱 들이키네요

오늘도 우리가족 모두 건강해진 느낌이에요

수박껍질 효능들~ 비타민과 시트룰린을 모두 흡수하자~



약간 수박껍질의 풋만이 나긴 하지만.. 그래도 꽤 괜찮은 맛이에요

빨간과육을 넣어서 달달하니 괜찮아요
하지만.. 여기에 몸에 좋을 꿀도 한스푼 넣어주면.. 달달하니 맛있으면서도 영양가는 UP이 되겠죠~
울 딸내미 꿀은 따로 잘안먹을려고 하는데 주스에 몰래몰래 타주면 되겠네요



수박의 섬유질... 버리기 아까우시죠~

버리지 말고 난중에 수박껍질쨈 만들때 사용하면 된답니다.
냉동실에 차곡차곡 쌓아두세요~

수박껍질쨈 정말 맛나요~


오늘도 수박 덕분에 우리가족 조금더 건강해진 느낌이라 기분 참좋네요
수박 정말 버릴꺼 하나도 없으시죠

좀 번거롭긴 하지만.. 건강을 위해서~
수박의 모든 부분을 100% 섭취해 보시길 권해드릴께요~




이상
수박껍질 효능 알고나서 수박껍질주스만들어 마셔요~
포스팅이였습니다.



◈◈◈◈◈◈◈◈◈◈◈◈◈◈◈◈◈◈◈◈◈

카카오 스토리 채널을 통해 [꿀팁맘]의 유용한 정보를 받아보세요
매일매일 새로운 소식을 받아볼수 있습니다.

▶ 꿀팁맘 스토리 채널 구경가기

▶ 꿀팁맘 스토리 채널 소식받기

◈◈◈◈◈◈◈◈◈◈◈◈◈◈◈◈◈◈◈◈◈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팍팍 부탁해요~
공감과 덧글은 저에게 원동력이 된답니다.
더좋은 정보로 보답할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