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 건강소식.

오늘은 당뇨에 좋은 차 바나바잎차 효능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요즘 건강 관리에 관심이 부쩍 많아졌다. 

매일 같이 야근하며 불규칙한 식습관 및 수면 습관을 가지고 있던 나였기에 몸 상태가 말이 아니었다. 

이대로 가다간 정말 큰일 날 것 같아서 조금씩이라도 규칙적인 생활 패턴을 만들기 위해 노력했고 운동도 시작했다. 

 

그리고 또 하나 신경 쓴 게 바로 물 마시기였다. 

하루에 2L씩 마시는 게 좋다고 하는데 나는 평소에 물을 거의 마시지 않는 편이었다. 

그러다 보니 자연스레 피부도 푸석해지고 변비 증상도 생겼다. 

하지만 막상 생수를 마시려고 하니 너무 맛이 없어서 도저히 못 먹겠더라. 

그렇다고 커피나 음료수를 계속 마실 수도 없는 노릇이고.. 

어떻게 하면 좋을까 고민하던 찰나 우연히 알게 된 차가 있었으니 그게 바로 바나바잎차다. 

 

 

 

그럼 여기서 잠깐 바나바잎차란 무엇일까?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당뇨병 치료제로도 쓰이는 식물성 천연 인슐린 성분이 함유된 차라고 한다. 

그렇다면 이러한 바나바잎차의 효능으로는 어떠한 것들이 있을까? 

내가 알아본 바에 의하면 우선 체내 혈당 수치를 낮춰주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만들어 준다고 한다. 

또한 콜레스테롤 수치 감소 효과도 있어서 각종 성인병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고 한다. 

 

이처럼 바나바잎차는 당뇨 환자들에게 좋은 차로 알려져 있다. 

하지만 최근에는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각광받고 있다고 한다. 

특히 운동할 때 섭취하면 지방분해효과가 뛰어나다고 하는데, 실제로 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바나바잎차를 마신 그룹은 그렇지 않은 그룹보다 체중 감량 효과가 더 높았다고 한다.

 

 

 

 

 

이외에도 면역력 강화, 피로회복, 항암효과 등등 수많은 효능들이 있다고 알려져 있다. 이쯤 되면 만병통치약 수준인데 실제로는 어떨까? 궁금한 마음에 인터넷 검색을 통해 몇몇 블로그 글들을 살펴보았다. 그러던 중 눈에 띄는 글이 있었는데 이게 웬걸 하나같이 광고성 짙은 광고글 뿐이었다.
그래도 바나바잎차를 구입해서 꾸준히 먹어봐야겠다

 

 

부작용

이렇게 좋은 바나바잎차라도 부작용은 있기 마련인데, 이는 과다 섭취 시 설사 및 복통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는 점이다. 

따라서 하루 권장량인 1~2잔 정도만 마시는 것이 좋다

 

 

이상으로 당뇨에 좋은 차 바나바잎차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다 

유익한 정보가 되셨나요?  유익한 건강정보였기를 바라며 다음번에도  유익한 정보로 다시 찾아 뵙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