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치매 및 뇌건강에 좋다는 호두 연구발표자료에 대해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견과류하면 떠오르는 식품이 몇 가지 있다.

아몬드, 땅콩, , 호두 등이 그것인데 이중 내가 제일 좋아하는 건 호두다.

특유의 고소한 맛과 오독오독 씹히는 식감이 매력적이기 때문이다.

 

 

 

 

 

견과류 가운데서도 으뜸으로 꼽히는 호두는 두뇌 발달에 좋은 식품으로 알려져 있다.

제로도 그럴까?

최근 들어 치매 예방 및 치료에 도움이 된다는 연구 결과가 속속 발표되고 있다.

먼저 캘리포니아 주립대학 데이비스 캠퍼스 연구팀은 알츠하이머병 환자에게 매일 56g의 호두를 섭취하게 했다.

그러자 기억력 감퇴 속도가 늦춰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다른 연구에서는 호두 속 오메가3 지방산이 뇌세포 파괴를 막아주는 것으로 밝혀졌다.

오메가3는 뇌기능에 중요한 성분으로 뇌세포의 65% 이상, 뇌신경세포막의 90% 이상이 지방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오메가3이 많이 함유된 음식을 섭취하면 인지기능의 저하를 막아주며 기억력을 더 오래 유지하고 치매 위험이 적다는 연구결과들이 있다

 

 

이외에도 호두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심장 질환 발병 위험을 줄여준다.

게다가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다. 다만 칼로리가 높기 때문에 한꺼번에 많이 먹는 것은 금물이다.

 

호두 요리법

이렇게 영양만점인 호두를 이용해 간단한 요리를 만들어봤다.

먼저 팬에 기름을 두르고 다진 마늘을 볶아준다.

그리고 먹기 좋게 썬 양파와 당근을 넣어 함께 볶는다.

채소가 익으면 물을 붓고 팔팔 끓인다. 이때 간장과 설탕으로 간을 맞춘다.

마지막으로 미리 삶아둔 메추리알과 호두를 넣고 조금 더 끓이면 완성된다.

조리법이 간단해서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다.

다만 주의할 점은 반드시 끓는 물에 소금을 넣고 15분 정도 삶은 후 찬물에 헹궈야 한다는 것이다.

그래야 껍질이 잘 벗겨지기 때문이다.

 

 

이상으로 치매 및 뇌건강에 좋다는 호두 연구발표와 호두 요리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유익한 정보가 되셨나요?  유익한 건강정보였기를 바라며 다음번에도  유익한 정보로 다시 찾아 뵙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