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today... 백종원 먹다 남은 치킨 보관방법! 다시 먹어도 맛있게

안녕하세요! 꿀팁맘입니다~

며칠전에 주말이고 해서 치킨을 시켜먹었습니다.
그것도 두마리나~
저희집 세식구인데 너무 욕심을 부렸다 봅니다.
치킨이 한마리 정도나 남아버렸어요

딱 한마리만 시켰으면 좋았을텐데... 치킨은 바로 먹어야 제맛인데.. 남은 한마리 맛없게 먹게 생겼습니다.



이왕 이렇게 된거 보관잘해서 최대한 맛있게 먹어봐야겠습니다.
그래서 알아보게된 먹다 남은 치킨 보관방법~
고맙게도 약 2년전쯤에 백주부님께서 한 방송 프로에서 그 비법을 공개해 주셨네요
백종원 먹다 남은 치킨 보관방법 따라해 보겠습니다.



2015년 12월 11일 방송분 같습니다.
제가 즐겨보는 프로 3대천왕
이때 저도 이방송 본것 같은데.. 세월이 지나니 가물가물 하더라구요

백종원님께서 알려주신 먹다 남은 치킨 보관방법을 요약하자면
일단 전자레인지에 돌린다
수분이 날아간 후에
식힌후 밀폐통에 넣어 보관하면 끝~



저희 세식구가 열심히 먹었는데도 이렇게 많이 남았습니다.

치킨 두마리는 저희한테 무리였나봐요

무리인줄 알면서도 너무 욕심을 부렸나~~


백종원님께서는 먹다 남은 것을 그냥 냉장고에 넣을 경우 눅눅해진다라고 말씀하시면서
그렇게 방치하는것은 음식에 대한 예의가 아니라고 말씀하시네요
네.. 그럼요~
음식에 대한 예의를 갖춰야죠

저는 음식에 대한 예의를 갖추겠습니다.

백종원님께서 시키신데로

일단은 전자렌지에 돌려야 겠죠

접시에 양념치킨 후라이드 치킨을 한데 모은후



전자렌지에 돌려줍니다.

딱 1분만 돌렸습니다.
2분정도 돌리면 왠지 수분이 다 날라가서 치킨이 딱딱해질것 같더라구요



꺼내봅니다.

수분이 날라간건지 아닌지 크게 달라져 보이진 않지만

백종원님께서 시키신 대로 했으니

수분이 날라갔을꺼라 생각하겠습니다.

그리고 다 식을 때까지 식혀줍니다.



다 식은 치킨을 밀폐용기에 넣습니다.



그리곤 냉동실에 넣어줍니다.

백종원님께서는 냉장실에 넣어 두셨던것 같은데요
냉장실 보관은 기한을 짧게 1-2일만 

하지만 저는 오늘 치킨을 먹었기에... 
당분간은 생각 안날것 같아서 길게 보관하는게 좋을것 같더라구요

냉동실에 넣었습니다.



며칠후 다시 꺼내봅니다.

군데군데 하얗게 얼려져 있는게 보입니다.

근데 보관방법을 확실히 알겠는데
어떻게 먹어야 맛있게 먹을수 있을지가 또 고민입니다.

전자렌지에 다시 돌릴까 하다 또 인터넷을 검색했습니다.

큰일날뻔했네요

남은 치킨 보관방법은 너무 좋았는데 전자렌지에 돌려 먹으면 정말 맛없게 먹을뻔 했어요


2016년 MBN 알토란에서 남은 치킨 바삭하게 먹는 법을 공개했는데요
식은 치킨을 전자레인지에 돌리면 질겨지고 기름 냄새가 더 난다고 말씀하시네요
그리곤 먹다 남은 치킨을 맛있게 먹기 위해서는 그냥 후라이펜이 기름없이 치킨을 데워주면 된다고 비법을 알려주셨어요

그대로 따라해보겠습니다.



후라이펜에 바로 올려도 되는데요

저는 기스가 날까봐.. 또 청소하기 편하게 호일을 밑에 깔아줬습니다.

이렇게 호일을 깔면 탈것도 좀 덜 타는거 같아요



기름을 다시 두르지 않고

그대로 호일위에 꽁꽁 얼린 치킨을 올려 놓습니다.

아주 약한 불에 은근하게 데워줍니다.



그리고 뚜껑을 덮어주세요

냉동실에 얼린거라 따뜻한 온기로 제대로 녹혀 줘야 해요



2분정도 나뒀다가 뒤집어 줍니다.

그리고 뚜껑을 다시 닫고 또 2분간 데워줍니다.



이렇게 몇번을 하고 속까지 뜨겁게 익었다면 다 뎁혀진겁니다.

포크로 치킨 속살을 살펴보았는데요

김이 모락모락 부드럽게  찟어지는게 잘익었더라구요



그동안 전자렌지에 돌려 넘 딱딱해진 치킨,

수분기 다 날라가고 완전히 쪼그라진 치킨 먹곤했었는데요

겉은 바삭바삭
속은 부드러운 처음처럼 맛있는 치킨이 되었네요



바로 주문한 치킨 처럼 만큼은 아니여도

그동안 먹다 남은 치킨 다시 뎁혀 먹었던 것보다는 훨씬 맛있어요

역시 정보가 중요하군요...



그리고 후라이팬을 정리해봅니다.

호일위에서 구웠기 때문에 호일만 쏙 빼주면... 되요



씻어놓은 그릇처럼 정말 깨끗하네요

세제 없이 물로만 쓰윽 닦아만 주었답니다.


백종원 먹다 남은 치킨 보관방법

그리고 알토란 방송분...

정말 유익한 방송입니다.

앞으로 열심히 보고 배워야 겠어요




이상
백종원 먹다 남은 치킨 보관방법! 다시 먹어도 맛있게
포스팅이였습니다.



◈◈◈◈◈◈◈◈◈◈◈◈◈◈◈◈◈◈◈◈◈

카카오 스토리 채널을 통해 [꿀팁맘]의 유용한 정보를 받아보세요
매일매일 새로운 소식을 받아볼수 있습니다.

▶ 꿀팁맘 스토리 채널 구경가기

▶ 꿀팁맘 스토리 채널 소식받기

◈◈◈◈◈◈◈◈◈◈◈◈◈◈◈◈◈◈◈◈◈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팍팍 부탁해요~
공감과 덧글은 저에게 원동력이 된답니다.
더좋은 정보로 보답할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