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탈모를 예방하기 위한 평상시 습관 탈모원인에 대해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머리카락이 빠지는 증상을 일컫는 탈모는 현대인들의 골칫거리다.

유전적인 요인 외에도 과도한 스트레스 및 불규칙한 생활습관 등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남녀노소 불문하고 나타나고 있기 때문이다.

 

 

이로 인해 시중에는 각종 탈모 방지 샴푸며 영양제 등 관련 제품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다.

심지어 두피 마사지 기계까지 등장했을 정도다.

물론 의학 기술의 발달로 치료법이 나날이 발전하고 있지만 아직까지는 예방이 최선책이다. 

 

 

 

따라서 평상시 올바른 생활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먼저 머리를 감을 때는 미지근한 물로 감고 마지막엔 찬물로 헹궈주는 게 좋다. 

뜨거운 물은 모발 건강에 악영향을 끼치기 때문이다. 

또 아침보다는 저녁에 감는 편이 낫다. 

낮 동안 쌓인 노폐물을 제거해야 하기 때문이다. 

더불어 머리는 되도록 자연 바람에 말리는 게 좋고 헤어드라이어를 사용할 땐 찬바람으로 말려야 한다. 

끝으로 단백질 위주의 식단을 섭취하고 충분한 수면을 취하는 것도 잊지 말아야 한다.

 

 

탈모 원인

탈모에는 유전적인 원인과 후천적인 원인이 있음.
1. 실제로 유전적인 요인이 많은 영향을 줄 수 있는데 부모에게 모두 탈모가 있을 경우 자녀에게서도 나타날 확률은 80% 이상이나 됨.
2. 남성에게서는 우성 유전자이기 때문에 남성이 상대적으로 많이 영향을 받게 됨.

 

후천적인 원인

후천적인 탈모 원인에는 이러한 현상을 악화시키는 좋지 못한 습관들이 많은 영향을 줌.
1. 머리를 말릴 때 너무 뜨거운 바람을 이용하면 두피의 온도가 높아지면서 모낭에 좋지 않은 영향을 줌.

2. 가르마 위주로 머리가 빠짐. - 가르마를 탄 부분은 자외선 노출 정도가 심하기 때문에 모근을 약하게 만들어 탈모 증상을 보이게 됨  그러므로 주기적으로 가르마 방향을 바꾸어줌.

3. 영양분 불균형으로 인한 탈모

 

 

이상으로 탈모를 예방하기 위한 평상시 습관 탈모원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유익한 정보가 되셨나요?  유익한 건강정보였기를 바라며 다음번에도  유익한 정보로 다시 찾아 뵙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