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최근 들어 눈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스마트폰 사용자가 급증하면서 안구건조증 환자가 늘고 있기 때문이다.

게다가 미세먼지까지 기승을 부리면서 결막염 등 각종 안과 질환 발병률이 높아졌다.

 



또한 노안까지 앞당겨지면서 중장년층 사이에서는 시력 저하 예방 및 관리법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안과질환엔 안토시아닌 눈건강에 좋은 음식과 눈 관리비법에 대해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그래서인지 TV 광고에도 눈 영양제가 자주 등장한다. 하지만 정작 전문가들은 시력 저하 및 노안 예방을 원한다면 루테인보다는 안토시아닌 성분 섭취를 권장한다.

왜냐하면 망막 세포 속 로돕신 색소의 재합성을 촉진시켜주기 때문이다.

참고로 로돕신은 빛을 감지하여 사물을 볼 수 있게 해주는 단백질인데 부족하면 시력 저하뿐만 아니라 백내장, 녹내장 등 다양한 질병을 유발할 수 있다.

 

 

따라서 평소 안토시아닌이 풍부한 블루베리, 포도, 자색 고구마 등을 꾸준히 먹는 것이 좋다.
또한 녹황색 채소 섭취를 통해 눈 속 유해물질을 제거해야 한다. 당근, 시금치, 브로콜리 등에 풍부한 항산화 성분인 안토시아닌은 망막 세포를 파괴하는 활성산소를 없애주기 때문이다.

눈건강에 좋은 습관

전문가들은 평소 생활습관 개선만으로도 충분히 눈 건강을 지킬 수 있다고 말한다.

먼저 장시간 핸드폰이나 모니터를 볼 때는 의식적으로 눈을 자주 깜빡여야 한다.

또 수시로 먼 곳을 바라보며 눈 근육을 풀어주는 것도 좋다.

 

 

이상으로 안과질환엔 안토시아닌 눈건강에 좋은 음식과 눈 관리비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유익한 정보가 되셨나요?  유익한 건강정보였기를 바라며 다음번에도  유익한 정보로 다시 찾아 뵙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