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레의 주원료인 강황엔 강력한 항산화 물질인 커큐민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덕분에 항암 및 항염 작용뿐 아니라 치매 예방에도 탁월한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다. 다만 특유의 향과 쓴맛 때문에 섭취 시 거부감을 느끼는 분들이 많은데 이럴 땐 우유나 요구르트 또는 과일 주스에 섞어 먹으면 된다.

 


단, 주의해야 할 점이 있다. 임산부에게는 좋지 않다는 것이다. 태아의 뇌 발달에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임신부는 가급적 섭취를 피하는 게 좋다.

 

 

 

내가 카레를 이렇게 좋아하게 된 계기는 따로 있다.
우연히 TV 프로그램을 보다가 효능에 대해 알게 되었기 때문이다.

방송에서는 커큐민 성분이 치매 예방 및 치료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소개했다.
더불어 항암 작용뿐 아니라 면역력 강화에도 좋다고 덧붙였다. 그러고 보니 언젠가부터 부모님께서 부쩍 깜빡깜빡하시는 일이 잦아졌다. 걱정스러운 마음에 관련 정보를 찾아보니 커큐민이 뇌세포 활성화에 도움을 준다고 하더라. 마침 집에 남아있는 분말가루가 있어 매일 챙겨드렸다. 그랬더니 기분 탓인지 몰라도 이전보다 기억력이 좋아지신 것 같다. 물론 아직까지는 좀 더 지켜봐야겠지만 적어도 나빠지지는 않을 것 같다.


 

 

각종 질병으로부터 건강을 지키고 싶다면 꾸준히 섭취하는 게 좋다. 다만 주의해야 할 사항이 있다.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일부 제품 가운데 함량 미달이거나 화학 첨가물이 들어간 불량 제품이 있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제대로 된 영양제를 고르려면 몇 가지 기준을 확인해야 한다.

먼저 인도산 강황인지 따져봐야 한다. 원산지에 따라 품질 차이가 크기 때문이다.

다음으로 흡수율을 높이기 위해 입자 형태로 제조되었는지 살펴봐야 한다.

일반 분말 가루는 체내 흡수율이 1% 미만이지만 나노 기술을 적용하면 90% 이상 높일 수 있다. 끝으로 합성첨가물 유무를 체크해야 한다.

인위적으로 향미를 내기 위해 착색료나 감미료 등을 넣는 경우가 있는데 장기간 복용 시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피하는 게 좋다.

 

 

커큐민 카레 효능 치매 염증예방에 얼마나 탁월한지 알아보았습니다

유익한 정보가 되셨나요?  유익한 건강정보였기를 바라며 다음번에도  유익한 정보로 다시 찾아 뵙겠습니다. 

댓글